2019 LOL Championship (LoLdcup)

2019. 10. 07. LOL월드챔피언십 플레이인 토너먼트 l 클러치 게이밍 V 로열 유스

Author
Ete
Date
2019-10-06 02:32
Views
40




클러치게이밍

A조 1위는 클러치 게이밍이 차지했습니다. 4개의 플레이 인 스테이지 그룹 안에서 가장 치열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경기를 치르면서 클러치 게이밍이 조금씩 안정감을 찾아가는 느낌이였고 후니의 파괴력은 역시 돋보였습니다.
유니콘의 변수 높은 픽에 고전하면서 2패를 하긴 했지만 순위결정전에서 복수하면서 끝내 1위로 안착했습니다.



로열 유스

3연패로 시작했지만 D조 2위로 진출 한 로열유스입니다. 3연패 하는 동안의 경기력은 너무 무기력했지만 마지막 경기를 기점으로 확실히 다른 경기를 보여주기 시작했습니다.
플라멩고와 결국 동률인 상태에서의 타이브레이크 경기에서는 초반부터 플라멩고를 압도하며 마지막으로 토너먼트 티켓을 따냅니다. 다른 선수들의 준수한 활약보다는 드디어 탑 아무트가 경기력을 찾은 느낌입니다.




두 팀 모두 경기를 치를 수록 강해지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작은 차이가 있다면 클러치 게이밍 같은 경우에는 상대의 변칙적인 밴픽과 예측 불가능한 운영에 당황하며 스스로 말린 느낌이라면,
로열 유스는 경기력 자체가 좋지 못했습니다. 패배한 경기는 무기력하게 주도권 없는 모습을 보이며 쉽게 패배를 내주었지만 마지막에 연승을 따내며 경기력을 많이 끌어 올린 모습입니다.


관전 포인트는 탑라이너의 개인기량 차이를 뽑겠습니다.
클러치 게이밍의 후니는 성장기대치 높은 픽으로 분명한 캐리력을 보여주었고 그에 반해 로열 유스의 아무트는 전반적으로 기량이 부족해 보이는 모습이였습니다. 그렇지만 토너먼트 마지막 자리를 따낸 경기에서는 포텐을 보여준 모습이 있었습니다.


미드는 서로 무난하게 생각 할 것으로 보이고 파일럿이 폼이 올라오는 것이 눈에 보이기 때문에 로열 유스의 근소 우위를 예상합니다.

운영이 뛰어난 클러치의 리라와 패기 넘치는 모습으로 늘 좋은 모습을 보여준 로열 유스 클러치의 맞대결도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5판 3선승의 다전제 경기에서 변칙적인 밴픽으로 풀어가면 의외로 로열 유스가 쉽게 승리 할 수도 있을 것 같고, 터키리그 결승에서 파일럿이 비원딜 카시오페아도 선보인 만큼 의외의 픽이 충분히 나올 수 있으며 변칙적인 픽에 많이 당한
클러치 게이밍이 얼마나 대비를 잘 할지도 중요하겠습니다.


전체적인 경기력과 기세에서 로열 유스에게 조금 더 높은 점수를 주며 로열 유스의 다전제 승리를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