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cer

2019. 10. 04. 유로파리그 아스날 V 스탕다르 리에주

Author
Ete
Date
2019-10-03 01:45
Views
65




홈팀 - 아스날


프리미어리그 4위에 자리한 아스날입니다.
경기력에 말은 많지만 최근경기 3승 2무이고 무승부 중 한 경기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원정경기 였다는 것을 감안하면 준수한 결과입니다.



5경기 중 2경기는 클린시트, 4경기에서 2골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리그 시작 전부터 걱정거리였던 수비는 여전히 문제가 있는 모습이지만 공격에서는 오바메양을 필두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라카제트가 부상이고 페페가 아직까지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지만 직전경기에서 준수한 모습을 보여준 사카와 꾸준한 득점을 기록하고있는 오바메양에게 기대를 걸 수 있습니다.



이번시즌 최상의 폼을 유지 중인 귀엥두지와 함께 수비진을 제외한 전력은 확실히 원정팀인 리에주와 차이가 납니다.
홈경기에서 유독 강한모습을 보여주는 아스날이기에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원정팀 - 스탕다르 리에주



벨기에리그 2위 팀인 스탕다르 리에쥬입니다. 최근 이승우 선수가 이적한 벨기에 리그인데, 리그의 수준은 다른 유럽리그에 비하면 약간은 떨어지는 수준입니다.
현재 피파랭킹 1위가 벨기에인 것을 감안하면 의아한 부분입니다. 자국리그 활성화가 부족해 리그 수준은 높지 않습니다.



최근 경기력은 생각보다 나쁘지 않습니다. 리그 내에서는 높은 점유율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운영을 펼치는 팀입니다.
최근 5경기에서 4승 1무를 기록중이고, 2경기를 무실점으로 마쳤으며 4경기에서 2골이상의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상대팀인 아스날과 마찬가지로 수비보다 공격에서 더 좋은 모습입니다.
그렇지만 공격력이 비교적 강한 아스날을 상대로 원정에서 리에쥬의 축구를 보여주기 쉽지않아보이고 리그내에서도 원정경기는 강한 면모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힘겨운 경기가 예상됩니다.




수비보다 강한 공격력을 보여준다는 부분이 두 팀의 공통점입니다.

그렇지만 아스날이 홈에서 강하다는 점, 두 팀의 공격력과 최근 득점력이 높은 점으로 볼 때 아스날의 무난한 승리와 더불어 다득점 경기를 예상합니다.